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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단적 쉬어 드라이빙, 비엠더블유

전세계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의 상징, BMWBMW는 전 세계적으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의 대명사로 불립니다.1916년에 설립된 이 독일 브랜드는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공학적 기술 혁신과 디자인, 퍼포먼스의 균형을 기반으로 최고급 자동차 시장을 주도해 왔습니다. 특히, '운전의 즐거움' 이라는 뚜렷한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BMW는 단순한 교통수단을 넘어 운전자의 드라이빙 감성에 호소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것은 단지, 빠르거나 비싸기만 한 차가 아닙니다. BMW는 뛰어난 주행성능과 정밀한 엔지니어링, 감각적인 디자인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벨런스의 극단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드라이빙 머신’을 만들어냅니다. 또한, 다양한 모델군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브..

자동차 2025.04.12

플라시보 효과

플라시보 효과, 단순한 착각이 아닌  인지과학플라시보 효과(placebo effect)는 약효가 없는 가짜위약을 복용했음에도 실제로 증상이 호전되는 현상을 말합니다.이 현상은 단순한 심리적 위안이 아니라, 과학적으로 명백한 생리적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강력한 효과와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라시보 효과의 핵심은 강한 ‘믿음’입니다. 우리가 어떤 결과를 기대하고 그에 따른 감정과 의도를 집중할 때, 몸은 그 기대에 반응해 실제로 생태적 호전을 유도합니다. 이 효과는 의료 영역뿐 아니라,  일상에도 놀라운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기대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자기암시를 통해 우리는, 우리의 삶을 보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전환시킬 수 있으며, 이는 단순한 심리 효과를 넘어선 실제 행동의 변화로 이어집니다.플라시..

인간의 합리성

1. 인간은 정말로 합리적인 존재일까? 인간은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존재라고 흔히 생각합니다. 다양한 문제를 분석하고 합리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다는 점에서, 분명 인간은 동물과는 다른 특별한 존재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실제로 우리가 일상에서 내리는 수많은 결정들은 반드시 이성적이진 않는 것이 많습니다. 오히려 감정이나, 욕망, 사회적 기대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결정된 뒤, 그것을 나중에 그럴듯하게 설명하려는 경향이 뚜렷합니다. 이처럼 우리는 직관적 행동을 먼저 하고, 이후에 이유를 만들어내는 합리화의 과정을 통해 스스로를 정당화합니다. 인간은 실수를 하면서도 그것이 실수였음을 인정하지 않으려고 하고, 자신의 자존감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핑계를 만들어냅니다. 이러한 행동은 인간이 진정한 의미에서 합리적인..